조직 컨설팅
기업 교육 컨설팅
진단 프로그램 개발
위즈덤 센터 조직 진단 프로그램
마케팅 소비심리 컨설팅
마케팅 컨설팅 사례
기타 사회적 이슈 컨설팅 사례
List of Articles
[고객 분석 및 타겟 고객 설정] 누가 우리 서비스의 핵심 타겟이 될 것인가?
우리 회사의 주력 사업인 UCC 사이트의 접속자 수는 증가추세이지만 매출은 좀처럼 늘지 않고 있다. 현재 우리 사이트 접속자들 중에서 매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사용자들은 어떤 사람들인가? 우리 사이트 이용자들...
[고객 분석 및 타겟 고객 설정] 어떤 소비층을 공략해야 우리 회사를 살릴까?
무선 IT 통신시장에서 우리 회사는 아직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하지만 수익률은 점차 악화되고 있으며 현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 수준 역시 크게 증가하지 않고 있다. 우리 회사의 주요 소비자 집단들은 누구이며...
[고객 이탈 이유 분석 및 방향 설정] 그 많던 일촌들, 다 어디 간 거지?
우리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의 이용율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에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을 실시했다. 하지만, 사이트 개편 이후 오히려 기존 고객마저 빠른 속도로 이탈하기 시작했다. 무엇이 문제인가?
[고객 확대 방안] 스포츠 경기장에는 경기만 보러 가는 걸까?
우리 구단의 운동팀은 작년에 정규 리그에서 아주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우리 지역 거점 경기장의 관람객 수도 기대 이상으로 많았다. 올해에도 유사한 성적을 유지하면서 경기장의 관람객 수를 획기적으로 늘리고 싶다. 새...
[소비자 선호 파악] 아파트, 짓기만 하면 팔리는 시대는 지났다던데...?
우리 회사의 주요 사업은 주상 복합 빌딩을 중심으로 한 아파트 건설업이다. 현재 주택 시장은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 우리 회사는 이러한 현상에 발맞추어 다양한 주거 공간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신규 고객 개발] 우리 사이트가 문제야, 사용자가 변한 거야?
우리 회사가 현재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는 업계 선두에 있다. 하지만 과거에 비해 서비스 신규 가입율과 수익율이 모두 급속히 떨어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뚜렷한 원인도 발견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우리는 현재 ...
[라이프스타일] 스마트폰, 넷북, 3D TV, 타블렛PC...미래 소비자의 마음을 잡을 제품...
미래 사회에서 사람들이 이용하게 될 새로운 형태와 기능의 가전제품군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것을 위해 현재 사람들이 보이는 라이프스타일과 생활 방식을 확인하여, 대표적인 가전제품군이 무엇이며 이것이 달라지는 라이프스...
[사업 방향성 설정] 인터넷 바다에서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지 않으려면?
우리 회사가 지난 2년 동안 운영한 인터넷 포털 사이트는 아무런 특색이 없이 사람들에게 점차 잊혀져 가고 있다. 우리의 고민은 현재의 조직을 완전히 접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해야 할 지, 아니면 현재의 상황에서 새로운 ...
[신규 브랜드 런칭]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를 따로 내야 하나?
우리 회사의 핵심 서비스는 인터넷 웹하드(Webhard) 비즈니스이다. 마침 사용자들은 UCC나 동영상 자료들을 더 많이 공유하는데 웹하드를 점점 더 많이 이용하고 있다. 회사는 사용자들의 이런 경향을 고려하여 인터넷 동영...
[신규 시장 개척] 미국의 게이머들도 우리 게임에 꽂힐까?
온라인 게임사인 우리 회사는 한국 시장에서 성공한 온라인 게임으로 이번에 미국시장에 진출하고자 한다. 미국 시장에서 우리 온라인 게임을 어떻게 포지셔닝 해야 하며, 이 게임의 주요 고객들이 누구인지, 이 고객에 초...
[신규 컨셉 개발] 우리 회사 서비스 요금, 도대체 왜 더 비싸다는 거지?
우리 회사의 통신사 요금은 타 통신사와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비싸게 인식되고 있다. 이것은 단순히 고가 브랜드 이미지에 의해 만들어진 인식일뿐 사실이 아니다. 그렇다면 혹시 우리 회사 통신요금이 비...
[제품 이미지 쇄신] 웰빙 식품 아니면 다 불량 식품인가?
지금 우리 사회에서는 웰빙 열풍이 불고 있다. 하지만 우리 회사는 제품 기획에 있어 이런 상황에 대비한 적절한 포지셔닝을 하지 못했다. 먹을 것이 모자라던 시절에는 아주 인기 있었지만, 웰빙 바람이 불면서 사람들이...
[회사 이미지 마케팅] 사건이 터졌다. 사과할까, 대응할까, 침묵할까?
우리 회사의 대외 이미지는 비교적 좋은 편이다. 하지만 최근 일련의 사고들로 인해 회사의 이미지가 많이 나빠진 상황이다. 회사의 이미지 추락이 현재 우리 회사의 주력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
[CEO 이미지 연구] CEO가 외로워지는 이유는?
우리 회사의 CEO에 대한 직원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우리 회사 직원들이 우리의 CEO에 대해 가지는 생각에 대해 알아 볼 수 없을까? 직원들과 의사 소통을 잘 하고 싶지만 서로에 대한 신뢰도가 높지 않다. 직...
[지역 이미지 마케팅] 하나도 특별하지 않은 특산물, 왜?!
우리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정체성은 무엇이며, 지역 주민과 외부인들에게는 어떤 이미지로 인식되고 있는지 궁금하다. 지금 우리 지역에 의해서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우리 지역다움을 잘 드러내고 있을까? 우리 지역만의 특색...
목록
쓰기
첫 페이지
1
끝 페이지
Board Search
제목
내용
제목+내용
댓글
이름
닉네임
아이디
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