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검사 WAC > 위즈덤센터

연애검사 WAC

연애검사 WAC


연애검사 WAC

WAC 란?

Whang's Amour Checklist

심리학자인 황상민 박사가 연애 심리에 대한 탐구와 상담을 통해 개발해 낸 연애유형 진단 도구 입니다.

WAC 를 통하여...

지금 연인과 표면으로 드러나지 않는 갈등은 무엇인지,어떤 연애와 연인을 이상적이라고 생각하고 바라는지, 앞으로 나의 연인과 어떻게 사랑을 할 것인지, 그리고 어떤 사람을 만나면 좋은가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연애에서 충족되지 않는 그 무언가를 찾고 있는 사람, 과거 연애가 왜 실패하였는지 알고 싶은 사람, 앞으로 어떤 마음으로 누구와 사랑을 하고 싶은지,스스로에게 잘 보이지 않는 자신의 연애 심리를 알고자 하신다면 WAC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즉흥연애

당신은 스스로의 감정을 믿고 충실히 따르기 때문에 갑자기 좋아지거나 싫어진 연인에게 자신의 감정을 여과 없이 보여줍니다.
그 순간 서로 좋아하는 감정이 중요할 뿐, 관계에 대한 책임은 크게 느끼지 않죠.
한편 열정적으로 꾸밈없이 사랑을 고백하는 당신이지만, 상대방과 환상을 유지하기 위한 거리는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순간적인 사랑의 감정도 중요하지만 한 사람의 다채로운 면을 알아가고, 나를 불편하게 하더라도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신뢰를 쌓을 때 관계에 새로운 국면이 온다는 생각을 해 볼수 있을듯 합니다.

의리연애

당신은 서로에 대한 막연한 믿음과 편안함, 성적 교감과 책임으로 이루어진 관계를 중요시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함께 했음이 운명적인 유대가 있는 듯 느끼도록 하고 연애 감정을 강화시킵니다.
또한 당신은 관계를 잘 깨지 않으며 '더 좋은 사람이 얼마나 있겠어'하는 생각, 편안함, 이해와 수용을 통해 관계를 잘 유지해 나가는 편으로, 헤어짐에 대한 두려움도 가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만남 자체의 유지 외에 만남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보헤미안 연애

당신은 아무런 제약도 받지 않는 마음, 심지어 좋아하는 마음 조차에도 제약을 받지 않는 완전히 자유로운 연애를 추구합니다.
당신의 연인은 마치 욕망을 충족하기 위한 소모품이 된 것처럼 느낄 수도 있겠죠.
서로 욕망을 충족시켜줄 수 있을때 만나고 그렇지 않을 때에는 미련없이 헤어지는 것이 당신의 자유로운 철학이라고, 당신 스스로 어필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유 분방함의 적극적인 표현은 어쩌면 스스로 어디에 마음을 두어야 할지 모르겠는 마음과 함께 헌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보여줄 수도 있답니다.

부모님용 연애

전통적인 규범을 중요시 하고 보수적인 당신에게 연애는 가족의 가치를 승계할 파트너를 찾는 활동입니다.
연인이 누구인지에 대해 관심을 갖기 보다 부모님의 말씀에 따라 연애와 결홀을 할 확율이 높습니다.
학벌, 집안, 연봉, 등 굵직한 조건을 떠져 연애를 하고 '부모님을 위해' '가족을 위해' 상대방에게 희생을 요구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현재 연애를 하고 있다면, 부모님과 자신의 기준 간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생각해보고 미래를 부모님이 아닌 스스로가 그려갈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겠죠.

쇼윈도우 연애

연애는 당신이 자부심을 갖는 근원입니다.
남들이 부러워 할만한 스펙과 외모를 가진 연인을 고르고, 누군가 당신에게 부러운 눈빛을 보낸다면 당신은 연인이 더욱 만족스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만일 연인이 덜 멋져지거나 힘든 시기를 보내게 된다면 함께 힘이 되어주기보다 떠날 확률이 높겠죠.
연애를 할 때 다른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것보다 자신이 어떤 사람과 함께 있을때 편안하고 행복한지 고민한다면 아직 찾지 못한 연애의 '그 재미'를 느끼게 될지도 모릅니다.

결혼 연애

당신에게 연애란 '결혼'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과정에서 일어나는 행동일 뿐입니다.
사랑의 감정을 나누기 보다, 연인이 따뜻한 가정에서 자랐는지, 얼마나 성실하게 결혼 생활을 해나갈 사람인지, 정치관과 종교관이 조화를 이루는지 검증할 수 있는 시간인 것이죠.
만약 '적합하지 않다'라는 판단이 내려진다면 당신은 오래 사귄 상대로부터 미련없이 돌아서버릴 수도 있습니다.
연애를 수단으로만 여기기 보다 과정으로 즐길 수 잇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본다면, 자신에 대해서도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OFF 연애

당신은 연애를 하고 있지 않거나 연인 관계를 정리하는 중일 확률이 높으며, 연애가 삶에 주는 '구속'을 싫어하고 피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어쩌면 과거의 관계에 대한 뼈저린 후회를 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죠.
연인 관계에 대한 허무감에 아무것도 헌신하지 않고 '자기자신'과 '혼자 있는 자유'만 가장 중요하게 여기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지는 않나요?
가끔 이전의 연애에 대한 기억을 억누르거나 자신이 진정 원하는 사랑은 무엇인지 마음 속으로 정리해 본다면 언제나 나만의 편리함만을 주장하며 외롭게 살아갈 필요는 없을 수도 있다는 사실 또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생활 연애

당신은 아주 소소한 순간과 감정까지 연인과 함께 공유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전화기를 자주 붙들고 있을 것입니다.
옷 입는 순간, 좋아하는 음식 등 세부적인 정보까지 알아내려 하며, 자신을 연인에게 꾸밈없이 드러내고 그 모습이 받아들여지고 사랑받기를, 당신과 연인이 이상적인 연인관계를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연인과 좋은 사이를 유지할 때에는 그보다 더한 활력소가 없지만, 사이가 좋지 않아질 때에는 일상 생활에 집중하기 어려울 정도로 에너지가 떨어지고 방해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