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평가 WPI > 위즈덤센터

성격평가 WPI

성격평가 WPI


성격평가 WPI

성격검사 WPI

Whang's Personality Inventory

심리학자인 황상민 박사가 10여 년에 걸친 인간심리 탐구와 실제 적용을 통해 개발해 낸 성격 및 라이프스타일 진단 툴로서, 그 독특한 접근 방식과 독보적인 설명력은 많은 이들의 검증과 실생활 적용을 통해 확인되고 있습니다.

리얼리스트

타인의 인정을 통해 존재감을 획득하는 사람으로 주어진 상황과 주위 사람들에게 자신을 맞추려고 노력합니다.
다른 사람을 잘 배려하며 권위와 분위기에 순응합니다.
일을 할 때 업무 자체보다 사람 간 관계를 더 중요시 여기기도 합니다.

로멘티스트

감정적이고 예민한 한편으로 꼼꼼하여 일에서는 완벽을 추구하는 사람입니다.
타인에게 자신의 감정이 공유되고 공감받을 때 존재감을 획득합니다.
모르는 사람 앞에서 수줍음을 타고 걱정이 많을 때도 있습니다.

휴머니스트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외향적인 사람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규범과 위계를 중요시 생각하며, 리더 역할을 맡는다면 구성원들이 결속을 다지도록 잘 이끌 수 있습니다.

아이디얼리스트

자신만의 세계와 취향을 소중히 여기며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개방적인 분위기에서 자신의 생각을 현실화시켜나갈 때 성장할 수 있으며 문제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풀어나갑니다.
하지만 공동체 생활에는 취약합니다.

에이전트

일을 통해서 자신을 실현하는 데서 성취감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주어진 일을 확실히 수행하고자 열심히 노력하며 수준 높은 결과를 냅니다.
하지만 미묘한 감정이나 상황을 파악하는데 약합니다.

타인평가 5유형
릴레이션

당신은 타인의 친밀감, 호감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인정받는 것을 중요시 여깁니다.
외향적인 삶을 살고자 하며, 누군가를 만나느냐에 따라 자신의 특성이 좌우되기도 합니다.
과제를 관계를 통해 해결하기도 합니다.

트러스트

당신은 주위 사람들에게 책임감 있고 믿음직스러운 모습을 보이고자 하며 끈기가 있습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 보다는 결과가 보장된 성실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감정이 안정적인 한편 보수적이며 지적 개방성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뉴얼

당신은 주변 환경을 관리하고 통제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며, 규범과 틀을 중요시 여깁니다.
하지만, 새로운 상황이 나타났을 때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셀프

당신에게는 스스로의 인정과 스타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잘났어!' 와 같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타인에 대한 관심과 몰입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컬쳐

당신은 무언가에 몰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떤 일을 할 때 그것의 성과보다는 자신의 즐거움이 더 중요합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자원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스스로를 우아하게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